2025년은 애플 팬들에게 특별한 해가 될 전망이다. 애플의 보급형 아이폰 시리즈의 최신작, 아이폰 SE 4세대와 에어태그 2세대가 그 모습을 드러낼 준비를 하고 있으니 말이다.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으로 돌아오는 아이폰 SE 4세대는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 오픈형 디자인과 노이즈 캔슬링의 결합, 에어팟 4세대
- 애플워치 X와 갤럭시워치 7의 핵심구매 포인트
- 아이폰 16 시리즈와 갤럭시 S24 시리즈 핵심구매 포인트
- 생활 속 유용한 서비스, 알고 있으면 더 안전하고 풍요로운 일상
- 피로와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필수영양소 비타민 B군
아이폰 SE 4세대의 출시일과 가격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애플의 보급형 아이폰, 아이폰 SE 4세대는 기존의 홈버튼 디자인에서 벗어나 노치를 적용하고, 터치 아이디 대신 페이스 아이디 탑재와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등 많은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되어 많은 사용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렇게 아이폰 SE 4세대가 어느 정도 윤곽이 잡힌 상태이며, 중요한 것은 출시일과 가격이라고 할 수 있다.
디 인포메이션(The Information)의 보고서에 따르면, 아이폰 SE 4세대는 2025년 봄에 아이폰 14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아이폰 SE 4세대는 마침내 페이스 아이디와 노치 및 OLED 6.7인치의 디스플레이, 그리고 액션 버튼과 USB-C 포트를 탑재하고 다가오는 봄에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더불어 보급형 아이폰답게 애플은 아이폰 SE 4세대를 판매하고 있는 아이폰 중 가장 저렴한 옵션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전작인 아이폰 SE 3세대의 미국 판매 가격은 $429로 파격적인 저렴한 가격으로 진행되었지만, 이번 아이폰 SE 4세대는 많은 것이 업그레이드되면서 가격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만약 가격 상승이 크다면 아이폰 SE 시리즈는 더 이상 보급형 아이폰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우기 힘들어질 수 있다.
물론, 애플도 가격 상한선은 어느 정도 생각하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맥루머스(MacRumors)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 SE 4세대를 $500 미만으로 출시할 계획으로 보인다는 보도에서 애플은 아이폰 SE 4세대의 가격을 기존 SE 3세대의 가격인 $429 그대로 유지하거나 10% 가량 인상할 수 있다고 보도했는데, 어찌 됐든 목표는 $500 미만으로 유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아이폰 SE 3세대 국내 판매 가격은 65만원으로 여기서 10% 가량 인상되는 경우 70만 원대 초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되면 오픈 마켓 등에서 60만 원대 정도로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SE 4세대는 60Hz 주사율과 기본 64GB 스토리지, 더 얇아진 베젤, USB-C 채택 등 많은 부분들이 업그레이드된 것은 사실이지만, 노치 등 단점이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할 수는 없다. 하지만 뛰어난 성능의 A칩이 탑재되었기 때문에 어떤 부분에 더 많은 비중을 두느냐에 따라 아이폰 SE 4세대의 가치가 정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SE 4세대는 2025년 봄에 출시될 예정으로, 아이폰 14와 유사한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되며, 페이스 아이디와 노치, OLED 6.1인치 디스플레이, 액션 버튼, USB-C 포트가 탑재될 예정이다. 가격은 보급형 아이폰으로서의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500 미만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
전작인 아이폰 SE 3세대의 미국 판매 가격이 $429인 점을 감안하면, 새로운 아이폰 SE 4세대의 가격은 $429에서 10% 가량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 이는 국내 판매 가격으로 환산하면 65만 원에서 70만 원대 초반으로 예상된다. |
새로운 에어태그
드디어 4년 만에 에어태그 후속 작이 출시될 예정이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Mark Gurman)에 따르면, 애플은 차세대 에어태그 2세대를 2025년 중반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차세대 에어태그는 코드명 B589로 개발되고 있으며, 애플은 현재 아시아 협력사들과 함께 제조 테스트를 완료했지만, 출시는 내년 중반에 진행할 예정이다. 에어태그 2세대는 기존 에어태그 보다 업그레이드된 칩과 위치 추적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고, 애플 비전 프로 사용 시 에어태그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우리나라에선 나의 찾기 기능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크게 의미가 없어 다소 아쉽다.
애플은 차세대 에어태그 2세대를 2025년 중반에 출시할 예정이다. 코드명 B589로 개발 중이며, 업그레이드된 칩과 위치 추적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다. 또한, 애플 비전 프로와의 연동 기능도 추가될 것으로 보이는데, 다만, 한국에서는 나의 찾기 기능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기능 활용이 제한적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