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5월 이벤트, ‘Let Loose’가 공식 발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도 애플의 새로운 혁신과 기술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되는데, 특히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 그리고 애플 펜슬을 중점적으로 선보일 듯싶다. 참고로 Let Loose라는 태그라인은 사용자들에게 긴장을 풀고 애플의 새로운 제품과 기술을 자유롭게 즐기라는 의미로 풀이된다.
- 오픈형 디자인과 노이즈 캔슬링의 결합, 에어팟 4세대
- 애플워치 X와 갤럭시워치 7의 핵심구매 포인트
- 아이폰 16 시리즈와 갤럭시 S24 시리즈 핵심구매 포인트
- 생활 속 유용한 서비스, 알고 있으면 더 안전하고 풍요로운 일상
- 피로와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필수영양소 비타민 B군
● 애플 5월 이벤트, 태그라인 ‘Let Loose’
애플이 미국 현지 시간 4월 23일 화요일 오전 7시에 5월 이벤트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는 애플 역사상 세 번째로 5월에 진행되는 이벤트로, 한국 시간으로는 5월 7일 저녁 11시에 진행된다. 이렇게 되면 오는 6월 WWDC 24 이벤트까지 연이어 행사를 진행하는 셈이 된다.
이번 5월 이벤트는 지난 2023년 10월에 진행된 ‘Scary Fast’(무섭게 빠른)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공식 이벤트 태그라인은 ‘Let Loose’(긴장을 풀다)로, 위의 이미지와 같이 컬러풀한 애플 아이콘을 채색하고 있는 애플 펜슬을 쥔 손을 보여주고 있어 새로운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에 중점을 둔 행사로 예상된다.
최근 팀쿡이 X(구 트위터)에 애플 펜슬을 사용해 다양한 패턴과 컬러로 애플 로고를 만들어 올린 것을 보면, 아마도 ‘지금까지 애플 펜슬의 제약이 많았지만, 이제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마음껏 사용하게 되었음을 암시’하는 듯싶다. 이러한 근거는 펜촉을 변경해서 두께를 조절할 수 있을 것이라는 애플 펜슬 3세대 소식에서 접할 수 있다.
앞서 필자는 아이패드 에어 6세대 포스트에 애플펜슬 3세대가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으로 한정 사용하게 될 수 있다고 했는데, 아이패드 에어든, 프로든 제약 없이 새로운 OLED 아이패드 디스플레이에서 애플 펜슬 3세대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아마도 필자의 예상이 빗나갈 듯싶다.
결론적으로, 이번 이벤트에서 애플은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는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 2종과 새로운 12.9인치 아이패드 에어 2종 및 아이패드 프로 및 에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애플 펜슬 3세대와 더불어 매직키보드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즉,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아이패드와 주변 액세서리를 위한 이벤트인 것이다.
해당 행사는 오는 5월 7일 저녁 11시에 애플 온라인 웹사이트 또는 애플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