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예금은 국가에서 전액을 보장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이자가 높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우체국과 신한카드가 제휴한 이자율 10.15%의 우체국 신한우정적금이 출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연 최대 10.15% 이자율의 적금이다 보니 월 납입의 제한은 최소 30만원부터 가능하다. 이렇게 월 30만원씩 1년을 적금할 경우 360만원, 적어도 30만 원 정도의 이득을 가져갈 수 있는 괜찮은 상품이다. 납입기간은 12개월, 즉 1년이다.
- 어지럼증 원인과 증상 및 뇌질환과의 연관성
- 윤석열 대통령 탄핵 정국과 내각제 개헌 논의, 그 배후의 진실
- 가장 흔한 치매, 알츠하이머병과 혈관성 치매 등의 원인 및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
- 미국 대통령 취임식 초청의 진실
- 전국민 압류방지통장 법안 통과 및 새로운 생계비계좌 도입
우체국 신한우정적금 신청기간
우체국 신한우정적금 가입 행사 기간은 2023년 8월 1일~11월 30일까지로 아직 넉넉하게 남아있어 충분히 고민한 후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행사 기간이 지났어도 관심이 있다면 한 번 알아보는 것도 좋다.
다만 이러한 우체국 신한우정적금은 신한카드와 제휴로 우체국이 진행한 상품이기 때문에 신한카드를 만들어야 하는 조건이 있다.
우체국 신한우정적금 금리조건
우체국 신한우정적금의 기본적인 적금금리는 2.7%이지만 여기에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붙어 금리 10.15%가 만들어지는 것이다.
① 우체국 적금 첫 거래 고객
② 우체국 예금에서 신한 우정적금으로 자동이체 납입
③ 신한카드 신규 신청: 상품 가입 직전 6개월간 신한카드 이용이나 탈퇴 이력이 없는 고객, 즉 신한카드 신규고객만이 우체국 신한우정적금을 위한 카드를 만들 수 있고, 우체국 신한우정적금 가입 직전 3개월 전, 이미 관련 카드들을 다른 경로를 통해 신청했다면 혜택을 볼 수 없으며 또한 적금 만기 전까지 카드를 해지하지 말고 정상 보유해야 한다.
④ 우체국 예금에서 신한카드 결제 대금 출금
⑤ 대상 카드로 적금 가입 월 + 1개월 동안 15만 원 이상 적금 가입 월 다다음 달에 15만 원 이상 이용: 쉽게 말해, 8월에 적금을 가입했다고 하면 8월~9월까지 두 달간 15만원, 10월에는 15만 원 이상 이용해야 한다는 말이다.
*참고로 작년 2022년에도 우체국에서 우정적금 행사를 진행했는데 2022년도에 이미 우정적금에 가입한 사람들은 안타깝게도 이번 행사에 참여가 불가능하다.
이렇듯 위의 5가지에 우대 금리가 붙어 10.15%의 우대금리가 만들어지게 된 것인데 보통 다른 적금들도 이 정도의 우대금리 조건들은 존재하기 때문에 크게 부담스러울 정도는 아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신한카드의 다른 이벤트와 중복 적용이 안 된다는 점이며 이러한 혜택의 카드 신청은 온라인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카드는 연회비는 무료가 아닌, 1년에 1만원~1만8천 원 정도라는 점이다.
따라서 우체국 신한우정적금을 위해 신한카드를 신규로 만들고자한다면 그냥 은행에 가서 신청해 만드는 것이 아닌, 신한카드사가 지정한 사이트에서 신청하고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사이트를 방문해보면 2종류의 신한카드가 있는데 빨간색의 Mr.Life 카드와 신한카드 Deep Dream 카드 중에서 하나를 선택·신청해 만들어주면 된다.
*참고로 온라인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000으로 전화하면 우체국 신한우정적금 카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우체국 신한우정적금 카드(신한카드) 신청방법
신한카드사가 지정한 우체국 신한우정적금 사이트에 들어가면 하단에 ‘파란색 응모하기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클릭해 본인 인증을 하면 이벤트 코드를 문자로 받을 수 있다. 이 이벤트 코드로 우체국 신한우정적금 상품 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중요한 것은 앞에서도 조건을 설명했지만 카드의 이용실적이 중요하기 때문에 신한카드 가입 후 실적 조건을 채워야 10.15%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체국 신한우정적금 사이트 내 신용카드 ‘자세히보기’에서 확인
우체국 예·적금의 예금자 보호 시스템
우체국 예·적금은 예금보험공사의 예금자 보호법이 아닌, 국가가 전액 지급 보장한다는 장점이 있다. 우체국 예금보험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의거해 우체국예금은 국가가 전액 지급을 보장하는 것으로 법률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안정성이 매우 높으므로 안심하고 예·적금에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