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시터는 말 그대로 아이를 돌보는 직업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베이비시터라는 직업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막상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하는지, 베이비시터를 하기위해선 무엇이 필요한지, 그리고 일자리는 어디서 어떻게 구할 수 있는지를 몰라 생각은 있어도 아직까지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지금 맘시터 x 고용노동부가 예비 시터들을 위한 전액국비지원 교육 사업을 하고 있다.
- 100% 전액 국비지원 맘시터 교육
- 맘시터의 시터를 위한 서비스
- 맘시터 교육 구성
- 맘시터 교육 이수의 이점
- 맘시터 교육 신청방법
100% 전액 국비지원 맘시터 교육
베이비시터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직무 전문성을 높이고 무엇보다 원활한 취업을 위해 전문 교육 과정을 이수하는 것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 ‘맘시터’를 알아두면 좋다. 참고로 맘시터는 아이를 키우는 엄마와 아이를 돌봐주는 시터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로, 벌써 12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맘시터의 시터를 위한 서비스
맘시터는 총 4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①100% 무료 시터 교육 제공, ②시터 일자리 찾기 서비스 제공, ③근무시간 관리, ④급여 정산, 즉 시터로 활동하기 위한 교육부터 일자리 연결, 급여 정산까지 모든 부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4가지 서비스 중에서도 ①100% 무료 시터 교육 제공이 가장 중요한데 이러한 시터 교육 프로그램은 일단 100% 무료라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다시 말해 100%의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이다.
원래 시터 기본교육은 16만원 상당의 교육이지만 ‘내일배움카드’만 있으면 100% 국비지원을 받아 자기부담금 전혀 없이 시터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역시 100% 온라인 교육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 또는 휴대폰을 통해 누구나 쉽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다.
맘시터 교육 구성
맘시터 교육 커리큘럼은 총 3가지로 나뉘어져 있다. 교육은 기본 과정으로, 시터를 시작하고 싶은 예비·초보 시터를 위한 교육이며 교육수강은 3가지 스케줄로 나뉘어져 있는데 빠른 취업을 원한다면 3일, 교육기관에서 가장 추천하는 교육은 7일, 끝으로 여유롭게 교육받기를 원한다면 13일로 교육 스케줄이 나뉘어져 있다.
참고로 빠른 취업을 원한다면 하루 4시간씩, 3일 동안 강의를 들으면 교육수료 기준에 충족되기는 하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경우 가장 추천하는 7일 교육 스케줄(하루 2시간/7일)을 선택해 수강하는 것이 좋으며 13일 교육 스케줄인 하루 1시간씩 13일도 본인의 상황에 따라 선택해 수강하면 된다. 그리고 교육을 수료하면 수료증과 더불어 정부 인증 뱃지까지 제공된다.
맘시터 교육 이수의 이점
맘시터 교육 수강 후 시터로 활동을 하게 되면 실질적인 소득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실제로 해당 교육을 수료한 시터들은 그렇지 않은 시터보다 월 소득이 3.5배 정도 더 높고, 구직 성공률도 5배 정도 더 높고 빠르며 월 최대 300만원의 소득을 올리는 시터들도 있다고 한다.
맘시터 교육 신청방법
맘시터 교육 신청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먼저 맘시터X고용노동부가 개설한 ‘100% 전액 국비지원 맘시터 교육’ 사이트에 들어가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다음 이름, 휴대폰 번호, 내일배움카드 소지 여부, 국민 취업지원제도 참여 여부에 체크하고 신청하기 버튼만 누르면 된다.
그러면 카카오톡으로 알림 메시지가 오는데 그 메시지에 따라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후 ‘고용노동부 HRD-Net’에 들어가 검색창에 맘스터를 검색해 들어가 ‘아이돌봄 플랫폼 시터 교육과정’이라는 박스를 클릭해 ‘수강신청’ 버튼을 누르면 교육 최종 신청이 완료된다.
①맘시터X고용노동부 ‘100% 전액 국비지원 맘시터 교육’ 사이트→ ②신청하기→ ③이름, 휴대폰 번호, 내일배움카드 소지 여부, 국민 취업지원제도 참여 여부에 체크하고 신청하기→ ④카카오톡 알림 메시지→ ⑤내일배움카드를 발급→ ⑥고용노동부 HRD-Net→ ⑦검색창에 맘스터 검색→ ⑧아이돌봄 플랫폼 시터 교육과정 박스→ ⑨수강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