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아이패드 시리즈는 애플의 주요 제품 라인업 중 하나로, 사용자들에게 항상 새로운 기술과 기능을 제공해왔는데, 드디어 올해 3월,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출시가 가시화되면서 이에 따른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이패드 에어는 에어 4세대부터 아이패드 프로와 견줄 수 있는 사양으로 출시되면서 지금까지도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이미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이미지 출처- techradar)


● 올해 3월 출시 예정인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올해 2024년 3월, 아이패드 에어 6세대가 출시 예정이다. 물론, 국내 출시까지는 조금 더 기다려야 하겠지만 말이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올해 판매되는 아이패드 중 가장 높은 판매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현재 아이패드 에어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국내 소비자들이 있다면 조금 더 기다려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아이패드 시리즈는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로 애플 기기 중 가장 많은 라인업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라인업이 많은 아이패드의 팀 킬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애플은 보급형, 중급형, 고급형 등으로 철저하게 급을 나누는 방식을 고수해 왔다.  

각 라인업 모델마다 화면 크기, 디스플레이 종류와 주사율, 카메라 성능, 메모리, 저장 공간 등으로 철저하게 급을 나누어 놓았으니 말이다. 


아이패드 프로와도 견줄만한 성능

하지만 아이패드 에어 4세대부터는 홈 버튼을 없애고, 더욱 넓어진 디스플레이, 그리고 다양한 색상 및 USB-C 단자와 더불어 좀 더 업그레이드 된 AP를 탑재하고 출시해 아이패드 프로와 견주어도 크게 떨어지지 않아 현재까지도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따라서 올해 OLED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미니, 에어, 일반형 아이패드 까지 모두 새롭게 출시를 할 애플의 기기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제품은 단연 아이패드 에어 6세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M2 칩셋 탑재와 메모리 업그레이드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의 M2칩 탑재를 암시하는 트윗의 이미지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의 M2칩 탑재를 암시하는 트윗 (이미지 출처-X)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의 칩셋은 M2 칩셋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전작의 4GB 램은 8GB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아이패드 프로 성능에 준한 사양을 가지고 출시 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아이패드 프로의 구매를 고려하는 사람들조차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구입을 고민하는 상황이 연출될 것이라 조심스럽게 예상해본다.       

아이패드 프로 6세대의 이미지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이미지 출처- 애플)

물론, 앞서 언급했듯이 제아무리 아이패드 에어 6세대라고 해도 아직까지 디스플레이, 주사율, 메모리, 저장 공간 그리고 카메라 성능 등으로 어느 정도 등급이 나뉘어져 있어 아이패드 프로보다는 사양이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말이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의 두 가지 라인업

애플이 올해 3월경에 M2 칩셋을 탑재한 아이패드 에어 6세대와 M3 칩셋을 탑재한 OLED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출시를 앞두고 있어 아이패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중에서도 아이패드 에어 6세대가 더욱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 이유는 바로 두 가지 라인업, 즉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기존 10.9인치와 그리고 프로와 같은 12.9인치 대형 사이즈의 라인업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며 여기에 더해 배터리 성능 또한 향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니 LED 탑재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라인업 중 12.9인치의 경우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와 같은 미니 LED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동일한 디스플레이 패널은 아닌, 아이패드 에어 6세대 12.9인치 전용으로 새롭게 제작된 패널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저장 공간

전작인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64GB의 기본 저장 공간은 선택 사양 중 가장 높은 불만 사항 중의 하나였다. 따라서 현재 128GB의 기본 저장 공간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 하지만 작년 4분기부터 시작된 낸드 플래시 가격 상승과 더불어 공급사들이 가격을 올리는 바람에 이 부분 역시 시원하게 해소되지는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출시 가격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의 출시 가격은 전작과 동일한 $599로 예상되고 있으며 12.9인치의 경우 $749~799로 출시 될 가능성이 높다. 끝으로 애플 제품 중 특히 아이패드는 한번 구매하면 최소 5년 이상은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므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구매 시 아이패드 에어와 프로의 선택에 많은 고민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답글 남기기